-
[시사상식/ 경영] O2O마케팅이란?시사상식 2019. 9. 20. 12:07
이번 포스팅은 O2O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O2O마케팅이란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으로
모바일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오프라인 매장의
마케팅 방법입니다.
O2O마케팅은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이라는 뜻으로,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고객을 유치하는 마케팅 방법을
의미합니다.
즉, 인터넷 사이트나 소셜커머스 등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을 홍보하여
소비자가 오프라인 매장으로
찾아오게 만드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스마트폰과 소셜미디어의 보급,
무선 LAN을 활용한 지역 서비스
제공 기업의 확대와
NFC단말 보급 등을 기반으로
오프라인 매장이나 이벤트 장소의
실시간 현장과 고객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연결하는 방법으로
프로모션이 잰행됩니다.
O2O마케팅은
위치기반 기술을 이용하요
실제 매장 근처에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홍보를 진행하기 때문에
기존의 마케팅보다
효과가 좋습니다.
'시사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사상식/ 경제] 롤링 주빌리란? (0) 2019.09.25 [시사상식/ 경제] 베일인(Bail-In)이란? (0) 2019.09.23 [시사상식/ 경제] 커스터디란? (0) 2019.09.17 [시사상식/ 경제] 그린필드 투자란? (0) 2019.09.13 [시사상식/ 경제] 잡셰어링이란? (0) 2019.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