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상식/ 경제] 로케팅족이란?시사상식 2019. 6. 15. 13:20
이번에는 로케팅족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출처: 여성동아 로케팅족이란
대부분의 생필품은
값싼 물건으로 구매하지만,
한두 개 물품에는
아낌없이 돈을 쓰는
소비 행태를 말합니다.
보스턴 컨설팅 그룹이 2002년에
낸 보고서에서 처음 언급한 개면이며,
주로 경제가 어려울수록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저성장, 불황 등
경제상황에 대한
걱정과 두려움이 커질수록
기쁨을 줄 수 있는 상품을
소비하며 스트레스를 잊고
위로를 얻고자하는 것으로
이는 지난 포스팅에 언급한
립스팁 지수와 포미족이랑
같은 개념입니다.
최근 장기 경제 침체와
부동산 경기악화로
가계소비가 위축되는
현상이 계속되면서
소비자들 사이에는
로케팅 소비 패턴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용품으로는
화장품, 향수, 향초, 커피머신, DSLR 카메라
등이 있습니다.
'시사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사상식/ 경제] 안티프래질이란? (0) 2019.06.20 [시사상식/ 경제] 앰비슈머란? (0) 2019.06.16 [시사상식/ 경제] 서든 스톱이란? (0) 2019.06.14 [시사상식/ 경제] 신데렐라 전략이란? (0) 2019.06.13 [시사상식/ 경제] 캥거루족이란? (0) 2019.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