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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사상식/ 경영] 린 스타트업이란?
    시사상식 2019. 5. 31. 17:13

    오늘은 린 스타트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린 스타트업이란

    아이디어를 빠르게

    최소 요건 제품(시제품)으로 제조한 뒤

    시장의 반응을 통해 다음

    제품 개선에 반영하는 전략입니다.

     

    린 스타트업은 제품이나 시장을 발달시키기 위해

    기업가들이 사용하는 프로세스 모음 중 하나로서

    짧은 시간 동안 제품을 만들고

    성과를 측정해

    다음 제품 개선에 반영하는 것을 반복해

    성공확률을 높이는 경영 방법론의 일종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빠르게 만들고

    피드백을 빨리 받고

    이를 반영하는

    과정을 반복하는 기법입니다.

    이 기법은

    피드백을 많이 단기간에 많이 받는 장점으로

    고객의 니즈를 단기간에 구체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린 스타트업은 일본 도요타자동차의

    린 생산방식에 근간을 둔 것으로,

    신규 사업을 시작할 때,

    무조건 자동차를 타고 가는 노력을 하는 것이 아닌

    가치를 창출하는 부분에 노력을 집중하고

    불필요한 부분을 제외시키는 것입니다.

     

    미국 실리콘밸리의 벤처기업가 에릭 리스가 개발했으며

    '만들기 - 측정 - 학습'의 과정을 

    반복하면서 꾸준히 혁신해 나가는 것을 주요내용으로 합니다.

    최근 미국에서는 신규 사업을 시작할 떄

    린 스타트업 방식이 인기라고 합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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