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상식/ 경제/ 트렌드] 웹루밍이란?시사상식 2020. 5. 14. 11:49
이번 포스팅은 웹루밍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웹루밍족은
상품에 대한 정보를 온라인에서 얻은 후
온라인보다 저렴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는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웹루밍은 온라인 정보를 총동원하여
온라인 보다 저렴한 오프라인 매장을 찾아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 행태로
오프라인으로 상품을 구경하고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쇼루밍'의 반대개념입니다.
전자상거래가 발전하면서
온라인에서 싼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쑈루밍 족이 증가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이와 반대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온라인에서 얻은 후
실제 구매는 오프라인에서 하는
역쇼루밍인 웹루밍이 등장하였습니다.
이는 쇼루밍 때문에 고객을
온라인 업계에 빼앗기던 유통업계의 고민으로
탄생하였으며, 소비자들은 온라인 쇼핑의
최대약점 가운데 하나인 배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웹루밍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시사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사상식/ 경제] 석유수출국기구(OPEC)이란? (0) 2020.05.18 [시사상식/ 경제] 실버 달러란? (0) 2020.05.16 [시사상식] 코브라 효과란? (0) 2020.05.11 [시사상식/ 경제] 가산금리란? (0) 2020.05.08 [시사상식/ IT] 테크 시티란? (0) 2020.0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