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상식

[시사상식/ 경영/ 마케팅] 데이마케팅이란?

kyunney10 2020. 4. 21. 11:51

이번 포스팅은 데이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비즈니스 플러스

데이 마케팅이란

기념일을 이용해 해당 상품의 판매를

촉진하는 마케팅을

의미합니다.

 

데이 마케팅은

기업이 마케팅 차원에서

기념일을 적극 활용하는 것으로,

1990년대부터 유행하기 시작했습니다.

 

N세대 사이에서

매월 14일을 기념일로 정하여

선물을 주고받는 것이

유행하자 이에 부응하는

데이 마케팅은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되면서

소비자들의 기호를 맞추고 있습니다.

 

데이 마케팅을

수행하는 기업들은

기념일에 자사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면서

기업 이익을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초콜릿 판매를 촉진하는

밸런타인데이(2월 14일)

사탕 판매를 촉진하는

화이트 데이(3월 14일)

빼빼로 판매를 촉진하는

빼빼로 데이(11월 11일)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최근 자료에 의하면

빼빼로 데이 마케팅 효과는

평소 매출의 84배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